주거이전 우편물 전송서비스
- 입신고로 주소지가 변경된 경우, 이전 주소지가 기재된 우편물을 새로운 주소지로 배달하는 우편물 전송서비스를 말합니다.
- 주민센터/정부24 - 우편물 전입지 전송서비스 / 우체국에 - 주거이전 우편물 전송서비스
- 「주민센터/정부24」에서 전입신고 시 신청하고 수수료가 있는 경우 「우체국/인터넷우체국」에서 결제하는 방식
- (무료인 경우, 결제 없이 우체국에 자동 접수되어 서비스 제공).
- 우체국(구비서류는 우체국에 문의) 또는 인터넷우체국(본인인증 필요)에서도 신청 가능합합니다
1. 바로가기 우체국 페이지 www.epost.go.kr 접속하여 전체메뉴에서 주거 이전서비스 신청/ 결제/취소 클릭
2. ③ 「주거이전 우편물 전송서비스」 신청 / 취소
현재는 개인고객 한해서만 신청이 가능하며 사업자 경우 우체국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셔야 합니다
3. 로그인 필요 (간편인증 / 비회원으로도 가능합니다)
4.신청서 작성하기 ( 이사 전 주소/ 이사 한 곳 주소 / 연락처 / 서비스개시일/ 신청 개월 수 / 이메일)
잘못 입력된 정보로 손해가 발생시 우체국에서 책임지지않으니 꼼꼼하게 체크 해주시길 바랍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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